대학 경쟁력 강화 및 산학협력 활성화 위한 특강·토론 등
각 분야 전문가·저명인사 초청 릴레이 특강..7월까지 매월 개최

[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이 'YU 프론티어 포럼'을 개최했다.

'YU 프론티어 포럼'은 급변하고 있는 대학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정책 추진 동력을 확보하고, 전문가 특강을 통해 정부가 추진하는 주요 사업 분야의 기술 동향을 파악해 산학 협력의 미래 전략 수립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영남대 산학협력단 주최로 열린 'YU 프론티어 포럼'에서 박성수 경북도 지방시대정책국장이 특강을 하고 있다.(사진=영남대)
최근 영남대 산학협력단 주최로 열린 'YU 프론티어 포럼'에서 박성수 경북도 지방시대정책국장이 특강을 하고 있다.(사진=영남대)

31일 영남대에 따르면 지난 21일 천마아트센터에서 열린 첫 번째 'YU 프론티어 포럼' 연사로 박성수 경북도 지방시대정책국장이 초청됐다.

박성수 국장은 '경북 주도 인재양성 협력체계 구축방안'을 주제로 현 지방의 위기와 앞으로의 지방시대 비전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

또 참석자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포럼에는 최외출 총장을 비롯해 김재춘 교육혁신부총장, 한동근 산학연구부총장 등 대학 주요 보직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한편 'YU 프론티어 포럼'은 ESG, 글로벌 사회공헌, AI·챗GPT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및 저명인사의 릴레이 초청 특강으로 오는 7월까지 매월 개최된다.

최외출 영남대 총장, 조원영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책임연구원, 최인호 영남대 의생명공학과 교수, 정재학 영남대 화학공학부 교수 등이 연사로 나설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