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상담업무담당자 역량 UP, 학생 정신 건강 UP!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 위(Wee) 센터는 31일 동부 관내 초등 상담업무담당자 38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초등 상담업무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아동‧청소년 위기 발견 및 대처방안’을 주제로 아동‧청소년의 행동 관찰을 통해 그들을 이해하고 그에 따른 효과적인 지원과 연계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연수 참여자들은 상담 중에 학생들을 면밀히 관찰하고 그들에게 필요한 도움이 무엇인지 적절한 시기에 개입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인식하게 됐다.
이후 대전동부 위(Wee) 센터 사업 소개 시간을 가져 초등 상담업무담당자들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하여 안내했으며, 이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적합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초등 상담업무담당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들의 어려움에 대해 학교 뿐 아니라 교육지원청이 줄 수 있는 도움이 다양하게 있다는 걸 알게 되어 매우 유익했다” 고 말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지생구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이번 연수를 바탕으로 학교와 위(Wee) 센터가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적합한 도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