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동강 자전거 무료 대여소 개소

[경남=뉴스프리존]최근내 기자= 창원특례시가 4월1일부터 낙동강 녹색 자전거길 자전거 무료 대여를 시작했다.

시는 이날 오전 10시 창원시 의창구 북면 하천리 14-16번지에 위치하 ‘낙동강 녹색 자전거길 자전거 무료대여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1일 오전 10시 창원특례시 박진열 기후환경국장과 창원시 자전거실천협의회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낙동강 녹색 자전거길 자전거 무료대여소 개소식’을 하고 있다.(사진=창원시)
1일 오전 10시 창원특례시 박진열 기후환경국장과 창원시 자전거실천협의회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낙동강 녹색 자전거길 자전거 무료대여소 개소식’ 장면.(사진=창원시)

창원시 생활자전거타기 실천협의회가 시에서 보조금을 받아 운영하는 낙동강 자전거길 무료 대여소는 오는 10월31일까지 추석 연휴와 우천 시, 점심시간(12시부터 12시30분)을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자전거 대여소에는 일반용 자전거 120대와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이 함께 탈 수 있는 2인용 자전거 30대가 비치돼 있다.

이용을 원하는 시민이나 관광객들은 신분증을 지참해 대여소를 방문, 신청서만 작성하면 평일 2시간, 주말 1시간 이내에 자유롭게 자전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1일 오전 10시 창원특례시 박진열 기후환경국장과 창원시 자전거실천협의회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낙동강 녹색 자전거길 자전거 무료대여소 개소식’을 하고 있다.(사진=창원시)
1일 오전 10시 창원특례시 박진열 기후환경국장과 창원시 자전거실천협의회 회원 등이 ‘낙동강 녹색 자전거길 자전거 무료대여소 개소식’ 후 자전거길을 달리고 있다.(사진=창원시)

박진열 기후환경국장은 “시민들이 자전거를 이용할 때 안전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관리와 운영에 철저를 기하도록 하겠다”며 “지난해에는 코로나라는 제약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들께서 낙동강 녹색자전거길 무료대여소를 이용했다. 더 많은 시민들의 여가공간으로서 가족, 연인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낙동강 자전거 무료 대여소 운영과 관련한 불편사항이나 기타 운영내용은 창원시 환경정책과 생태교통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