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 안전·편의 신경 써야”

[경남=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 산청군 김창덕 산청부군수가 관광분야 주요사업장에 대한 현장 점검에 나섰다.

이날 김창덕 부군수는 남사예담촌, 중산관광단지 등을 찾아 관광객들이 안전사고 없이 관람할 수 있도록 시설 등을 점검했다.

김창덕 산청부군수, 관광분야 주요사업장 점검 - 중산관광단지 점검 모습 (사진=산청군)
김창덕 산청부군수 관광분야 주요사업장 현장점검 모습.(사진=산청군)

또 이용객들의 불편이 없도록 시설보완을 지시하고 목화체험관조성사업장, 백두대간 v-힐링 사업장 등을 찾아 사업이 조속히 진행될 수 있도록 독려했다.

김창덕 부군수는 “안전이 의심되는 시설은 상시점검을 실시해 즉각 보수하는 등 군민과 관광객들의 안전과 편의에 신경 써야 한다”며 “다시 찾고 싶은 산청을 만들기 위해 관광인프라 시설 확충 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산청군은 관광활성화 일환으로 45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남사예담촌에 마을순환도로 및 주차장 진입로 확포장을 시행하고 있다.

또 목화체험시설 조성사업에 35억원을 투입, 지난해 조성된 목화테마거리와 조화되는 목화체험관을 조성 중이다.

이와 함께 중산관광단지 내에 포레스트 어드벤처 등 체험시설을 확충해 젊은 층이 체험할 수 있는 시설을 확충한다.

특히 지난해 사업이 확정된 백두대간 V-힐링 스타트업로드 조성사업은 지리산으로 가는 대표적 관문이자 가을철 단풍길로 유명한 밤머리재를 중심으로 생태문화체험공간 조성사업이 진행 중에 있다.

산청군은 이 사업을 통해 전망탑, 탐방지원센터와 자전거도로 노선확충사업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