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시간끌기로 심사 지연 불보듯 뻔해…양 특검법 패스트트랙 지정이 대안"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안1소위에 회부된 '50억 클럽 특검법'과 관련, "13일 본회의에는 특검법을 상정해야 한다"고 밝혔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박홍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민의힘은 정의당의 요구대로 50억 클럽 특검법안의 상정에 동의한 만큼, 더 이상 머뭇거려선 안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민주당과 정의당, 기본소득당이 제출한 3개의 특검법안이 상정됐지만, 특검은 결국 국민의 요구에 따른 것"이라며 "법 앞의 평등과 정의, 공정과 상식을 위해 할 일을 제대로 하는 국회의 모습을 우리 국민은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법사위는 최대한 집중해서 심사를 진행하고, 다음 주 초까지 소위 심사와 전체회의 의결을 끝내 13일에 본회의에 상정해야 한다"면서 "국민의힘이 예상대로 의도적인 시간끌기나 발목잡기로 심사를 계속 지연시킨다면, 진상규명을 바라는 국민의 분노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 원내대표는 전날 이정미 정의당 대표가 50억 클럽 특검법 13일 본회의 상정과 김건희 여사 특검법 추진을 언급한 것을 상기시키며 "민주당은 일단 법사위에서 특검법이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하지만 국민의힘이 온갖 핑계로 특검법의 심사를 계속 지연시키며 법안 통과를 막으려 할 게 불을 보듯 뻔하다"고 비판했다.

그는 "정의당도 결국은 양 특검법의 실제 관철을 위해서도, 국민의힘의 빠른 설득을 위해서도 본회의에서의 신속처리안건 즉 패스트트랙 지정이 현실적 대안임을 모를 리 없다"면서 "민주당은 양 특검법의 법사위 심사가 지연된다면, 신속처리안건 지정을 통해 법사위의 조속한 처리를 촉진함으로써 국민의 요구대로 특검을 반드시 관철해가겠다"고 힘줘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