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 1억9000만원 확보…구독경제 시장진입 지원
구독경제관 개설·운영…친환경쌀·유기한우 등

[경남=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 산청군이 ‘소상공인 구독경제 지원사업’ 공모에 2년 연속 선정됐다.

6일 산청군에 따르면 중소벤처기업부의 ‘소상공인 구독경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1억9000만원을 확보했다.

산청군천 전경
산청군청 전경./뉴스프리존DB

소상공인 구독경제 지원사업은 소상공인의 구독경제 시장진입을 돕기 위한 사업으로 지역 소상공인 제품의 구독경제화를 위해 온라인 기반 구축과 판로 확보를 지원한다.

이에 따라 산청군은 군 직역 농특산물 온라인 직거래장터인 ‘산엔청쇼핑몰’ 내 소상공인 구독상품의 발굴, 입점 등이 가능한 구독경제관을 개설·운영한다.

또 회원제 구독 서비스 운영, 정기납품처 발굴 등을 통한 구독상품 수요 창출에 나선다.

앞서 산청군은 지난해 이 사업에 선정돼  유기한우, 친환경쌀, 유정란 등을 정기배송하는 구독경제관을 운영해 3억원의 매출실적을 거둔바 있다.

특히 우수하고 깨끗한 농특산품을 판매하고 실시간 판매방송을 통해 지역 농특산품을 널리 알리는 등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우수한 농특산품을 농가에서 직접 배송해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산청군은 이번 사업 선정에 따라 쌀, 유기한우, 달걀 등을 할인된 가격에 정기적으로 편리하게 받을 수 있는 정기배송 서비를 이달부터 재개할 계획이다.

산청군 관계자는 “오는 9월 개최하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를 기회로 삼아 놀라운 혜택을 준비해 도시 소비자들에게 산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더욱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