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심사 실사단과 75만 명 시민이 함께한 광안해수욕장 역대급 최고의 불꽃쇼

[부산 =뉴스프리존]주두옥= 역대 부산불꽃쇼에 비해 새롭고 다양한 모습의 불꽃이 부산광안리 해수욕장 광안대교를 중심으로 부산시의 염원인 2030월드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을 담아 광안해수욕장의 밤하늘과 바다를 수놓았다. 

휘날리는 불꽃
휘날리는 불꽃

6일 오후 7시 30분부터 9시까지 2시간 30분 동안 시민 70만 명(경찰 추산), 부산엑스포 실사단이 참석하여 현란한 불꽃쇼가 진행되었다. 박형준부산시장은 인사말에서 “엑스포 실사단이 부산 체류 일정 동안 실사하는 곳마다 부산엑스포 유치의 염원을 담은 시민들의 뜨거운 열기와 지지를 충분히 느꼈을 것이라 생각하며 오세훈서울시장도 힘을 보태기 위해 함께 자리했다,”고 인사했다.

엑스포유치 염원을 담은 불꽃
엑스포유치 염원을 담은 불꽃

불꽃은 8시 30분부터 30분간 진행되었다. 과거 불꽃쇼는 불꽃이 공중에서 원형 꽃으로 터지는 것이었다면 이날 불꽃들은 새로운 모습의 전혀 다른 형상으로 새 지평을 연 불꽃이었다. 나무숲 모양, 받침대 위에 올려진 불꽃 등 다양한 조형물들이 구현되었다. 또 불꽃이 객석에서 최단 거리에서 쏟아지듯 하여 불꽃의 현란함을 직접 느끼도록 한 특징이다. 연방 불꽃이 터질 때마다 관객들의 함성과 감탄이 터져 나왔다.

실사단이 부산시 방문을 한영 하는 불꽃
실사단이 부산시 방문을 한영 하는 불꽃

본격적인 불꽃쇼 진행 앞에 광안대교 중앙에 실사단의 이름이 송출되자 시민들의 환영과 환호가 터졌고 특이한 불꽃형태는 밤바다를 축제장으로 만들고 지금껏 코로나19로 억눌렸던 감정들이 큰 함성과 탄성으로 변환되어 광안리해수욕장을 가득 채웠다.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 불꽃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 불꽃
새 희망을 염원하는 불꽃
새 희망을 염원하는 불꽃

불꽃쇼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방탄소년단(BTS), 콜드플레이 등 세계적인 그룹의 노래부터 1988년 서울올림픽 주제가 '손에 손잡고'까지 동서양을 막론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흘러나와 분위기를 한껏 들뜨게 했다. 음악이 끝나고 다음 노래가 시작되기 전에는 케이팝 문화와 올림픽 등 한국의 역사를 실사단을 위해 영어 방송이 되었고, 광안대교 철교에는 번역된 한국어가 조명으로 자막 번역되었다.

손에 손잡고 함께 염원을 이루자는 불꽃
손에 손잡고 함께 염원을 이루자는 불꽃

참석한 실사단의 성명이 조명으로 송출되는 동시에 사회자가 방송으로 이름을 소개하자 이들은 자리에서 일어나 손을 흔들어 인사했고 이에 시민들은 뜨거운 환영의 박수를 보냈다.

 30여분간의 불꽃쇼는 2030부산엑스포를 형상화하는 대형 불꽃 퍼포먼스로 마무리됐다. 마지막 일정인 불꽃쇼를 마친 실사단은 다음 날 오전에 엑스포 유치 의미를 담아 제공된 특별 전용기 에어부산 'BX2030'편으로 부산 김해공항을 떠나 인천공항을 거쳐 출국한다. 2030 엑스포 개최지는 최종 선정은 11월 말 국제박람회기구 총회 때 171개 회원국 투표로 결정하게 된다.

아름다운 부산 광안리해수욕장을 가득 매운 불꽃
아름다운 부산 광안리해수욕장을 가득 매운 불꽃

2030엑스포 유치염원을 담는 불꽃 행사라 안전사고 대비를 위해 위험지점이나 요소를 사전 제거하고 이날 투입된 인원만 경찰, 소방, 의용소방대, 일반시민봉사자, 공무원 등 6.000여명이 배치되어 안전사고가 1건도 발생하지 않았다.

조형물을 연상하는 불꽃
조형물을 연상하는 불꽃
4시경부터 광안리 해수욕장 불꽃쇼 현장에 자리잡은 시민들
4시경부터 광안리 해수욕장 불꽃쇼 현장에 자리잡은 시민들

단지 아쉬운 점은 주최 측에서 실사단 좌석 가까이서 취재하는 것을 원천적으로 막아 부산 KBS, MBC방송사 등 각종 영상 기자들도 실사단과 거리가 먼발치에서 불꽃 촬영만 할 수밖에 없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