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대전시가 지속가능하고 차별화된 도시마케팅 추진을 위해  D-유니콘라운지에서 도시브랜드 전문가 초청 강연회를 개최했다.

대전시가 도시 브랜드 전문가 초청 강연회를 개최했다.(사진=대전시)
대전시가 도시 브랜드 전문가 초청 강연회를 개최했다.(사진=대전시)

강연회는 대전 도시브랜드 브랜딩 전략방향에 대한 주제강연과 토론으로 진행됐으며 브랜딩 전문가인 황부영 교수를 초청했다.

주제강연에 나선 황부영 교수는 “시의 대형사업, 공공디자인, 도시재생사업 등도 브랜딩의 관점으로 추진해야 한다”며 “시민이 연상하는 것과 외부의 인식과 대전시의 지향점을 포괄할 수 있는 브랜드 정체성을 우선해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연에 이어 이택구 행정부시장의 주재로 도시마케팅위원회가 개최됐다. 위원회는 대전시 도시브랜드담당관의 ‘대전시 도시마케팅 추진 방향’ 보고에 이어 대전 도시마케팅 전략에 대한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이길주 대전시 도시브랜드담당관은 “그동안 대전시 주도로 추진된 도시마케팅을 시민과 전문가 참여를 확대해 대전시 핵심 가치를 발굴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이택구 대전시 행정부시장은 “도시 간 경쟁이 가속화될 때 중요한 것이 바로 도시마케팅이다”라고 언급하며 “도시브랜드 자산 조사를 통해 잠재성 있는 자산들을 모아 도시브랜드로 발굴·육성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