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
청렴의식 제고 위한 교육도

[경남=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 산청군이 ‘청렴 1번지 산청’ 실현에 힘을 쏟고 있다.

 산청군은 1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이승화 산청군수를 비롯해 공무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1번지 산청’ 실현을 위해 반부패·청렴 결의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산청군 청렴결의대회 및 청렴교육 (사진=산청군)
산청군 청렴결의대회와 함께 청렴교육 (사진=산청군)

이날 △알선·청탁행위 근절 △금품·향응수수 금지 △이권개입과 외압 배제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등의 내용을 담은 청렴 결의문을 낭독하고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

또 청렴의식 향상을 위해 박기경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를 초빙, ‘반부패·청렴정책과 주요사례’란 주제로 청렴교육도 실시했다.

산청군은 이번 결의대회를 비롯해 △전 직원 대상 반부패·청렴교육 △군청 내 청렴메시지 방송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상시 감찰 △청렴 홍보물 제작과 홍보활동 등 청렴 시책을 추진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승화 군수는 “이번 청렴 실천 결의대회와 교육을 통해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 덕목임을 다시 한 번 명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서로 격려해주는 조직문화 조성,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한 산청군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