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병일 기자= 경북 청송군은 캐릭터를 활용한 지역 홍보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표 캐릭터 '청이와 송이'를 개발하고, 군청 홈페이지와 청송새소식지를 통해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청송군 대표 캐릭터 '청이와 송이'.(사진=청송군)

24일 청송군에 따르면 군은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로 대중들의 관심을 이끌어 내 지자체의 홍보대사가 되어줄 대표 캐릭터의 필요성을 느끼고 뉴미디어의 다양한 흐름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대표 캐릭터 신규개발에 착수했다.

군은 지역 특성을 캐릭터에 반영하기 위해 스토리라인을 설계하고 '산소카페 청송군' 청정 이미지와의 조화를 위해 첫 번째로 캐릭터 색상과 표정, 동작까지 세심하게 고민하는 개발 과정을 거쳐 다양한 캐릭터 후보를 선정했다.

이어서 두 번째로 직원대상 네이밍, 호응도, 향후 활용방안 등의 설문조사 후 최종적으로 '청이와 송이' 캐릭터를 개발하게 됐다.

올해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사과부문 11년 연속 대상수상, 도시브랜드 부문 4연속 대상 수상에 빛나는 브랜드 강자 청송에서 태어난 '청이와 송이'는 빨갛고 노란 청송사과를 나타낸다.

'청이와 송이'의 얼굴은 청송사과의 싱싱한 과육을 나타내며 머리 위 갈색 꼭지와 초록색 잎은 맑고 건강한 공기를 마시며 자란 우수한 품질의 청송사과의 특성을 보여준다.

앞으로 '청이와 송이'는 관광객을 맞이하고 청송사과 뿐만 아니라 청송군 농특산물과 청송을 홍보하는 일에 앞장설 예정으로 이미 군정 알림이나 행사를 홍보하는 곳에서는 '청이와 송이'가 활동하고 있어 군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의 호기심을 이끌어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캐릭터가 단순하고 기억하기 쉬우며 보자마자 청송사과가 생각나고 캐릭터 명에서도 바로 청송이 연상되는 특징을 갖고 있어 이러한 점은 청송군을 알리는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이와 송이'를 통해 청송군의 친근하고 청정한 이미지가 전국으로 확산되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대표 캐릭터가 지역 홍보와 발전에 큰 도움이 되도록 활용도를 점차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