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프리존]김용일 기자= 해운대구는 일자리를 원하는 주민이 편리하게 채용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일자리 키오스크’를 해운대도서관 1층에 설치했다고 밝혔다.

해운대구 일자리 키오스크는 해운대도서관 1층에 설치, 다양한 채용정보 제공.(사진=해운대구)
해운대구 일자리 키오스크는 해운대도서관 1층에 설치한 ‘일자리 키오스크’.(사진=해운대구)

키오스크는 터치스크린 방식의 무인 정보 단말기로, 대형화면을 터치하면 손쉽게 채용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해운대도서관은 청년 취업준비생과 중장년 구직자들이 많이 찾고 있어 키오스크 제1호 설치 장소로 선정했다.

주요 내용은 △해운대구 채용 공고 △부산지역 채용 공고 △지역별 채용 공고 △업종별 채용 공고 △1000대 기업 채용 공고 △공공기관 채용 공고 △해운대구 기업 일자리맵 등으로 주제별로 묶어 정보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오늘의 해운대구 지역 채용 공고’, 일자리 관련 교육 등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특히 해운대구 기업 일자리 맵은 관내 기업들의 채용공고를 지도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김성수 구청장은 “일자리정보 키오스크는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뿐만 아니라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신중장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