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의원들이 빠짐없이 의견 밝히는 전원토론 실시"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3일 쇄신 의원총회에 대해 "전 과정은 민주당의 집단 지성을 통한 정말로 국민들이 바라는 쇄신 방안을 마련하는 과정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박광온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늘부터 몇 차례 나눠 밀도 있게 쇄신 의총을 열 계획"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모든 의원들을 대상으로 심층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국민들을 대상으로 웹 조사도 할 계획"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빅데이터로 만들어서 두 번째 의총에서는 이를 의원들에게 설명하겠다"고 피력했다.

이어 "이를 기초로 선정된 주제들에 대해서 의원님들의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하려고 한다"며 "그리고 지난 1년동안 우리 당의 다양한 단위에서 준비한 쇄신 방안을 의원들에게 설명하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고 했다.

박 원내대표는 "모든 의원들이 빠짐없이 의견을 밝히는 전원 토론을 실시하고 토론이 끝난 뒤 의원들을 대상으로 심층 설문조사를 하겠다"며 "마지막 의총은 최종 쇄신 보고서를 국민들께 보고 드리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그 전 단계에서도 의원들을 대상으로 한 심층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자유 토론을 진행하고자 한다"며 "당의 전략 단위에 충실하게 마련한 쇄신 방안들과 긴밀하게 교감을 할 수 있도록 사전에 협의하고 당 지도부와 또 당의 모든 단위들과도 충분하게 소통하겠다"고 피력했다.

박 원내대표는 "당의 근본적인 쇄신부터 정치 쇄신까지 폭넓게 논의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새로운 민주당, 새로운 정치를 보여드린다는 각오로 결과를 만들어내고자 한다. 더 많은 국민에게 더 넓고 더 깊게 다가가고 확장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