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변화 없이 총선 승리와 정권교체 이룩할 수 없어"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 혁신으로 총선 승리를 준비하는 당원들의 모임 '더민주 혁신의 길'은 3일 인물 교체를 통한 당의 쇄신과 총선 승리를 위해서는 "현역의원 기득권 유지와 불공정 경선 특별당규 전면 재개정을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규의 전 더불어민주당 수석부대변인 등 더민주 혁신의 길 회원들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현역의원 기득권 유지와 불공정 경선 특별당규'의 전면 재개정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김정현 기자)
이규의 전 더불어민주당 수석부대변인(왼쪽에서 네번째) 등 더민주 혁신의 길 회원들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현역의원 기득권 유지와 불공정 경선 특별당규'의 전면 재개정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김정현 기자)

홍성룡 전 서울시의원, 이규의 전 민주당 수석부대변인과 더민주 혁신의 길 회원들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혁신적인 변화 없이 총선 승리와 정권교체를 이룩할 수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윤석열 정권의 굴욕적인 대일외교, 소득 없는 대미외교, 신냉전 구도로 인한 한반도 긴장 고조 및 수출경제 타격, 3중고로 인한 경기침체와 민생 불안이 가중되고 있음에도 민주당의 지지율 상승으로 이어지지 못하고 있다"며 "이대로 총선 승리를 자신할 수 없는 이유는 자명하다. 국민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 

그러면서 "윤석열 정권의 무능을 고발하고 야당에 대한 불공정 선별적 정치 수사에 반격을 가하는 것으로 국민의 마음을 돌리기에 턱없이 부족하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민심을 얻는 것은 우리의 혁신, 내부의 개혁"이라며 "기득권을 지키다가 승리한 선거는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민생 도탄의 현실과 윤석열 정권에 절망한 민심은 민주당의 자성과 혁신,더 유능한 수권 정당을 고대한다"며 "새로운 정치변화는 사람을 바꾸는 것에서 시작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지금의 (민주당의) 제도와 규정, 인식은 너무나 안일하고 초라하다"라며 "시대의 변화, 당원과 국민의 요구에 부합되지 못한 혁신은 과감히 버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더민주 혁신의 길은 ▲당내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당원 중심의 정당정치 확립 ▲현역의원 기득권 유지와 불공정 경선 특별당규 전면 재개정 ▲선출직 국회의원 평가결과 공개와 하위 30% 공천 배제 ▲당의 선거기획단 및 공천 관련 기구의 원외인사 위원장 임명과 위원의 원외인사 참여 확대 ▲선거비용 획기적 경감을 위한 관련 제도개선 등 당 혁신을 요구했다.

더민주 혁신의 길에는 곽상언 종로지역위원장, 김영길 전 당정책위 정책실장, 김의성 전 대통령비서실 행정관, 나원주 전 대통령비서실 행정관, 임윤태 전 당 정책위 부의장, 이규의 전 당 수석부대변인, 이덕춘 당 국민소통위원회 상임부위원장, 이인화 전 대통령비서실 행정관, 이현웅 전 당 전략위원회 부위원장, 전진숙 광주광역시의원, 최기일 전 대통령비서실 행정관, 한병환 전 대통령비서실 선임행정관, 홍성룡 전 서울시의원 등이 이름을 올렸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