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3일, 장충동 서울 신라호텔과 대구 라온제나에서 당뇨병 치료제 '엔블로'(성분명 이나보글리플로진) 런칭 심포지엄 '엔블로드'를 진행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현장 및 온라인 총 2개 채널로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진행했으며, 현장 약 200명, 온라인 약 2800명의 의료진이 참가했다.

엔블로드는 대웅제약이 출시한 엔블로와 길을 의미하는 '로드'(Road)의 합성어다. 한국 최초 SGLT-2 억제제 계열 당뇨병 치료제인 엔블로가 앞으로 국내 및 전 세계 당뇨병 환자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한 첫 걸음이라는 의미로 기획됐다.

서울의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임수 교수가 SGLT-2 억제제의 등장과 엔블로의 첫 걸음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대웅제약)
서울의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임수 교수가 SGLT-2 억제제의 등장과 엔블로의 첫 걸음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대웅제약)

서울에서 열린 엔블로드 심포지엄은 공동 좌장을 맡은 송영득엔도내과의 송영득 원장과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세브란스병원 차봉수 교수의 개회사로 시작됐다.

이번 심포지엄은 ▲SGLT-2 억제제의 등장과 엔블로의 첫걸음 ▲엔블로의 주요 임상결과 및 질의응답 시간으로 구성됐다. 첫 세션에서는 서울의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임수 교수가 차세대 당뇨병 치료제로서 주목 받는 SGLT-2 억제제 계열의 치료제를 소개하고, 첫 국산 SGLT-2 억제제 신약 엔블로의 개발 및 차세대 계열로서의 의의를 소개했다.

다음 세션에서는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고대안암병원의 김신곤 교수가 엔블로의 3상 임상 중 병용요법과 더불어 하위분석 결과를 공유했다.

심포지엄 좌장을 맡은 연세의대 세브란스병원 차봉수 교수는 "당뇨병 용제 계열 급여가 확대되면서 SGLT-2 억제제 계열 시장도 많은 성장을 할 거라 생각한다"며 엔블로에 대해 "최초의 국산 SGLT-2 억제제인만큼 시장에서의 역할이 기대 된다"고 말했다.

대구에서 동시 개최된 엔블로드는 공동좌장으로 참석한 영남대학교 의과대학 원규장 교수(대한당뇨병학회 이사장)과 하승우내과 하승우 원장(대한당뇨병학회 부회장)의 개회사로 시작했다.

강의는 계명대학교 의과대학 김미경 교수, 영남대학교 의과대학 문준성 교수가 참석해 SGLT-2 억제제의 전망과 엔블로 출시가 갖는 의미에 대해 소개했다.

대구에서 개최된 첫 엔블로드 심포지엄의 좌장을 맡은 원규장 교수는 "한국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에서 나타난 좋은 효과들은 실제 환자에게 처방을 할 때에도 신뢰할 수 있는 뒷받침이 될 수 있다"고 평가했다.

대웅제약 이창재 대표는 "대웅제약의 엔블로 출시가 우리나라의 미래 성장 동력인 제약 바이오 산업에서의 경쟁력을 다지는 초석이 되어 기쁘다"며 "국산 신약이 국내 환자는 물론 전 세계 당뇨병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 하도록 글로벌 진출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웅제약은 서울과 대구 두 곳에서 함께 열린 이번 런칭 심포지엄을 기점으로 전국 20여개 이상 도시에서 행사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