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김성우 기자=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대만의 중국신탁상업은행(CTBC Bank, 이하 CTBC은행)과 '글로벌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인천 송도에서 열린 제56차 아시아개발은행(ADB) 연차총회 기간에 추진된 협약식에는 하나금융그룹 이은형 부회장, CTBC은행 모리스 리(Morris Li) 회장이 참석했다.

(오른쪽부터) 하나금융그룹 이은형 부회장, CTBC은행 모리스 리 회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오른쪽부터) 하나금융그룹 이은형 부회장, CTBC은행 모리스 리 회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양사는 ▲글로벌 사업 확장 및 수익 최적화를 위한 해외점포 상호 지원 ▲기업금융, IB, 무역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신규 사업 기회 공동 발굴 ▲글로벌 우량 자산 증대를 위한 사업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 이은형 부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의 세계적인 확장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바탕으로 추진됐으며, 향후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국가와의 금융 협력을 통해 글로벌 부문에서 아시아 최고의 금융그룹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