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8일, 8급 공무원의 첫 동행을 시작으로 매월 1회 실시 예정

[경남=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 함양군은 지난 5월 8일 ‘군수와의 동행’을 실시했다.

군수와의 동행’은 군수와 직원(7급 이하)이 하루 동안 군수의 일정을 함께 소화하는 것으로, 실무자로서는 평소 참여가 쉽지 않은 간부회의, 행사장 방문, 민원인 면담, 업무 결재 등 군정 전반에 대한 안목을 넓히고 격의 없는 소통·공감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했다.

함양군은   ‘군수와 7급이하 직ㄱ원들과  동행’을 실시했다 (사진=함양군)
함양군은 ‘군수와 7급이하 직원들과 동행’을 실시했다.(사진=함양군)

군수와의 동행은 5월 8일을 시작으로 월 1회 실시할 계획이며, 첫 번째 동행은 함양읍사무소에 근무하는 김형준 주무관(세무8급)이 참여했다.

이날 김형준 주무관은 오전 8시 군수와 함께 출근하며 하루일정을 시작했고, 8시 30분 간부회의에 참석하여 부서별 업무계획을 청취했다.

또한, 읍면별 어버이날 행사와 천령문화제 행사장 등을 방문하며 오전 일정을 소화하고, 오후에는 업무결재와 각종 보고 자리를 함께 하는 것으로 진행됐으며, 이후 참여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끝으로 모든 일정을 마무리했다.

김형준 주무관은 “특별한 일정을 경험하면서, 평소 궁금했던 군수님의 일과와 군정 추진과정을 가까운 곳에서 지켜볼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였다”며 “무엇보다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함께 동행하며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정말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