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뉴스프리존]최정훈 기자= 강원도와 강원도일자리재단(대표이사 박광용)이 운영하는 강원광역새일센터는 오는 23일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대회의실에서 '가족친화인증 설명회'를 개최한다.

 

가족친화인증 설명회 제공=강원도

강원도청은 11일 한국경영인증원, 한국건강가정진흥원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가족친화인증제도 및 개정된 심사지표 등 사업 전반에 대해 안내하며, 사전 신청한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 컨설턴트를 통한 그룹컨설팅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강원도내 기업과 공공기관은 가족친화지원사업 홈페이지를 통해 19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강원광역새일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광용 강원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가족친화인증 기업과 기관이 확대되어 도내 가족친화 사회환경과 일·생활 균형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가족친화인증제도는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에 여성가족부의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인증을 받은 기업에는 인증마크가 부여되며 중앙부처·지자체·은행 등이 지원하는 각종 가점·우선권·금리우대 등 239개의 혜택이 주어진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