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프리존] 이기종 기자= 세종특별자치시는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호텔에서 개장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세종특별자치시는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호텔에서 개장식을 가졌다. 위 사진은 지난 1월에 있었던 시종시청과의 구직 및 채용행사임.(사진=이기종 기자)
세종특별자치시는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호텔에서 개장식을 가졌다. 위 사진은 지난 1월에 있었던 시종시청과의 구인 및 구직행사임.(사진=이기종 기자)

이번 세종시의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Courtyard by Marriott) 세종 호텔 개장식은 그동안  세종정부청사와 세종시의 전시복합산업(MICE) 필요성에 이목을 집중시켜왔으며 개장 기념식에는 최민호 세종시장,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 최교진 세종시 교육감 등 세종시 지역 인사와 이정애 세경그룹 세경학원 이사장, 메리어트 한국 필리핀 대표 등 세경그룹 및 메리어트 호텔 관계자가 참석했다. 

11일 개장에 앞서 가진 기념식은 테이프 절단식(1부)과 개장 축하연(2부)으로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최민호 세종시장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 ▲최교진 세종시 교육감 ▲이정애 세경학원 이사장 ▲심현일 세경그룹 부회장 ▲이정근 세경그룹 부회장 ▲심윤숙 세경대학 총장 ▲심양일 세경일렉트릭 대표 ▲심현철 세경유닛레스 대표 ▲홍병철 세경건설 대표 ▲남기덕 메리어트 한국필리핀 대표 ▲이지숙 코트야드 메리어트 세종호텔 총비재인 등이 참여했다.

이어 2부에서는 감사패 증정(한창희 건축사사무소케이아이씨, 김성식 인곡엔지니어링 대표, 김용인 나우설비기술 대표, 심현철 세경유닛레스 대표), 기념사, 축사, 디지털 포퍼먼스, 건배 제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고 세종시의회 박란희 부의장, 세종시의회 이순열 의원(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 장선호 세종특별자치시의사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기념사에서 이정애 세경그룹 세경학원 이사장은 “심명규 회장님의 숙원 사업”이라면서 “국내 200만 명을 포함해 전 세계 1억 8천만 명의 회원을 둔 국제적 브랜드의 첫 호텔로 세종시 관광사업 발전과 더 많은 일자리 창출, 세종시의 위상을 알리는 관광호텔로 큰 몫을 다할 것”이라고 의미를 소개했다. 

이어 축사 중 최민호 세종시장은 “(세종시는) 행정수도를 완성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면서 “아쉬운 점이 있다면 행정수도로서의 기능을 보다 충실하게 저는 마이스 산업을 키워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코트야드 호텔은 우리 관광호텔 제1호로 역사의 남을 일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세경건설(주), 세경산업(주), 명일건축사사무소, 세경파이낸스(주), 세경대학교, 석미개발(주) 등을 운영하고 있는 세경그룹(회장 심명규)은 세종시청과 함께 지난해 12월과 올해 1월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합동으로 운영하고 8명(객실부 3명, 식음료부 3명, 조리부 2명)을 채용하는 등 전시복합산업(MICE)의 인프라를 확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