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 인재 양성 및 정보 교류를 통한 상호 발전 도모

[광주광역시=뉴스프리존]이재진 기자=한국철도공사호남철도차량정비단은 송원대학교와 지난 11일 철도 인재양성 및 정보교류를 통한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철도공사호남철도차량정비단 이재춘단장과 송원대학교 철도운전경영학과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송원대학교)
한국철도공사호남철도차량정비단 이재춘단장과 송원대학교 철도운전경영학과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송원대학교)

이번 업무협약은 철도차량과 관련된 송원대학교 학생들의 현장실습 등 철도 협력을 통한 인재 양성을 위해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의를 거쳐 이루어졌다.

주요내용은 양기관의 인재양성과 정보 기술 협력에 관한 사항 철도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프로그램 공동 개발 철도 인재육성 이슈에 대한 공동 활동 기타 상호 발전과 협력에 필요한 사항 등이다.

호남철동차량정비단은 철도차량의 관리 및 유지보수를 담당하는 기관으로 고속차량의 일상정비, 경정비, 중정비 등의 업무를 하고 있다.

호남철도차량정비단 이재춘 단장은 호남 유일의 철도특성화 대학인 송원대학교와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철도 인재양성을 위해 필요한 사항은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