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5일부터 7월 14일까지, 간호·봉사부문 봉사대상 공모
시상금은 두 배로, 봉사 가치와 선한 영향력은 무한대로

[전남=뉴스프리존] 조용호 기자=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소록도에서 40여 년간 헌신 봉사한 마리안느와 마가렛 두 간호사의 나눔과 섬김의 봉사 정신을 이어가기 위한 ‘제3회 마리안느·마가렛 봉사대상’ 후보자를 오는 7월 14일까지 추천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제2회 마리안느·마가렛 봉사대상 시상식. (사진=고흥군)
지난 제2회 마리안느·마가렛 봉사대상 시상식. (사진=고흥군)

공모 대상은 두 분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받아 국가나 지역 사회에 헌신·봉사한 자로 간호 부문과 봉사 부문으로 나누어 각각 1명을 시상하고, 시상금은 전년 대비 2배 증액한 4,000만 원(부문별 2천만 원)이다.

추천은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의 장, 특별시·광역시·도의 교육감, 중앙이나 시·도 및 시·군·구 단위 각급 사회단체장, 20세 이상으로서 국내외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20인 이상 연서로 할 수 있다.

고흥군은 마리안느·마가렛 선양사업 추진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9월 중 수상자를 선정하고 10월 시상식에서 봉사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우리 주변 곳곳에서 묵묵히 봉사하는 많은 분들이 봉사대상 추천을 계기로 그동안의 노고와 가치를 인정받고, 그들의 선한 영향력이 뻗어나가 자원봉사 참여 문화가 사회 전반으로 확산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자원봉사자 신분으로 40여 년을 소록도에 머물면서 간호봉사, 영유아 보육, 의료시설 확충, 자립 정착지원 등 조건 없는 사랑으로 한센인들의 삶에 희망을 심어준 두 분의 가치와 정신을 계승한 제2의 마리안느·마가렛을 발굴, 육성할 수 있는 공간을 도양읍 나눔연수원 부지 내에 조성할 계획이다. 

현재 마리안느·마가렛 글로벌 리더양성 거점공간 조성사업을 추진 중이며, 전남도와 정부 관계부처를 방문, 건의하는 등 2024년 국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