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부터 2일간 노래방, PC방 등 청소년의 출입이 잦은 업소를 대상으로 집중단속 실시

[강원=뉴스프리존]김영기 기자= 양양군이 청소년의 달을 맞아 17일부터 2일간 학교주변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지도단속 캠페인을 추진한다. 

양양군은 개학기를 맞아 학교주변에 위치한 청소년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들을 보호하기 위해 점검과 계도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출입이 잦은 업소를 대상으로 청소년보호법 상 의무준수사항 이행 여부를 점검하고 있다.(사진-양양군청)
출입이 잦은 업소를 대상으로 청소년보호법 상 의무준수사항 이행 여부를 점검하고 있다.(사진-양양군청)

이를 위해, 청소년지도사 등 관계 공무원들을 전담반을 꾸려 학교주변과 유해업소 밀집지역 주변 노래방, 유흥업소, 편의점, 식당 등을 대상으로 위해요인 안전점검과 「청소년보호법」상 의무․준수사항 이행 여부를 점검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노래방과 PC방 등 청소년의 출입이 잦은 업소를 대상으로, ▲청소년 유해업소의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위반 행위 ▲19세 미만 주류․담배 판매금지 표시 의무화 ▲신분증 확인 생활화에 대해 집중 점검·계도한다.

점검 결과, 청소년유해업소에 청소년의 출입과 고용을 제한하는 내용을 표시하지 않는 등의 위법 사항이 발생됐을 시 관련 규정에 따라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양양군은 이번 학교주변 유해환경 점검을 통해 청소년들의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오는 7월 여름휴가철, 수능 전후 등 시기별로 유해환경 점검·단속을 지속 실시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