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가정폭력상담소 21일 부부의 날 맞아 설문조사 실시
수고했어, 고생했어, 고마워, 사랑해 순

[ 충북=뉴스프리존]박종철 기획취재본부장=

'난 늘 당신편이야'

가수 장윤정의 노래 제목이 아니다. 실제 부부가 함께 살아가면서 배우자에게 가장 듣고 싶은 말이다. 

제천가정폭력상담소(소장 이경미)가 5월 21일 부부의 날을 맞아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난 늘 당신편이야'가 배우자에게 가장 듣고 싶은 말로 조사됐다.

제천시민 500여명이 참여한 이번 설문조사에서 ‘난 늘 당신 편이야’가 148명(29%)으로 가장 많은 응답률을 보였다.

그 다음으로‘수고했어, 고생했어’가 132명(26%),‘ 고마워’76명(15%),‘ 사랑해’74명(14%),‘ 당신 때문에(덕분에) 버틸 수 있었어’57명(11%) 등 순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 27명(5%)은 ‘당신이 있어 행복해’, ‘함께 건강하게 살자’등의 말을 듣고 싶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천가족폭력상담소는 부부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서로 배우자의 속마음을 들여다보자는 의미에서 지난 4월 14일부터 2주간 온·오프라인을 통해 ‘배우자에게 듣고 싶은 말’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제천시가정폭력상담소는 '가정폭력 예방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앞으로도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정부는 평등하고 민주적인 부부문화 및 건전한 가족문화 정착, 가족해체 예방 등을 위해 2007년 5월 2일 「각종 기념일 등에 관한 규정」을 통해 '부부의 날'을 법정기념일로 제정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