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운동장과 공동주택단지 사이 105.5m 횡단보도육교 '24년 2월 준공 예정

[강원=뉴스프리존]김영기 기자= 양양군이 양양종합운동장과 공동주택단지를 잇는 ‘국도 44호선 횡단보도 육교 설치’를 추진한다.

'24년 2월 준공 예정인 횡단보도육교 설치 위치도
'24년 2월 준공 예정인 횡단보도육교 설치 위치도

현재 양양종합운동장과 인근 구교리 공동주택단지는 국도 44호선을 사이에 두고 있으며, 주민들이 걸어서 양양종합운동장에 가려면 구교 교차로까지 먼 거리를 돌아서 횡단보도를 통행해야 했다.

또한, 공동주택 인근에 아파트가 추가로 건립될 예정이며, 많은 주민들이 양양종합운동장을 이용함에 따라 국도44호선 교차로 이동량이 증가하고 있고, 동해고속도로 및 동서고속도로 등 간선교통망 확충에 따른 교통량 증가로 보행안전 확보가 필요한 상황이다.

양양군은 양양종합운동장과 공동주택단지의 이격거리로 인한 통행 불편을 개선하고 주민들의 안전한 통행을 위해, 양양읍 구교리 171-1번지 일원에 104.5m, 폭 4.5m의 횡단보도 육교 설치를 추진한다.

사업비는 2,622백만 원으로, 지난 2023년 3월 착공하였고, 2024년 2월 중 준공할 계획이다.

양양군은 횡단보도 육교가 설치되면 종합운동장과의 접근성 강화로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