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황 금포림서 장사익 찔레꽃 음악회 관람객 대상 엑스포 알려
준이∙금이, 세계인의 날 행사 참여 외국인 마음 홀려

[경남=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가 5월 햇살 좋은 주말 경남 곳곳에서 엑스포 알리기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장사익 찔레꽃 음악회에서 ‘2023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캐릭터 준이∙금이가 엑스포 모습.(사진=산청군)
장사익 찔레꽃 음악회에서 ‘2023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캐릭터 준이∙금이가 엑스포 홍보 모습.(사진=산청군)

먼저 조직위는 지난 20일 산청 차황 금포림 광장에서 열린 제9회 장사익 찔레꽃 음악회를 찾아, 관람객과 지역주민 등 1500여명을 대상으로 홍보 리플릿을 배부하며 “구절초 피는 9월에 산청 동의보감촌으로 오세요”라는 구호와 함께 산청엑스포를 홍보했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한 관람객은 “찔레꽃 향기 가득한 차황 금포림에서 산청엑스포를 알게 돼 흥미롭다”며 “9월에는 구절초 향기 따라 다시 산청을 방문해 엑스포를 관람하겠다”고 말했다.

조직위는 또 21일 경남도청 잔디광장에서 열린 제16회 세계인의 날 화합한마당을 찾아가 외국인 관람객과 지역 주민, 행사 관계자에게 산청엑스포를 알렸다.

이번 세계인의 날 기념식과 화합한마당은 경상남도와 창원출입국외국인사무소가 공동 주최하고 경상남도외국인주민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도내 1000여명의 외국인이 함께한 가운데 세계음식나눔, 플리마켓 운영, 명랑운동회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조직위은 이번 행사에서 도내 외국인 관람객 유치를 목표로 산청엑스포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동의보감촌에서 할 수 있는 한방건강 체험 등을 소개하며, 행사장을 방문한 외국인들을 엑스포로 유인할 수 있는 홍보에 집중했다.

특히 준이∙금이 엑스포 캐릭터는 이날 현장에서도 홍보에 큰 활약을 했다. 많은 외국인들은 준이, 금이와 사진촬영으로 엑스포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지게 됐고, 하이파이브를 하며 산청엑스포 성공을 위해 힘을 모아주기도 했다.

조직위 홍보단은 엑스포 공식 채널인 유튜브 산청테레비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도 병행해 추진했으며, 홍보리플릿과 기념품 배부, 배너 설치 등 엑스포를 알리기 위한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

세계인의 날 기념식에서 ‘2023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캐릭터 준이∙금이가 엑스포 모습.(사진=산청군)
세계인의 날 기념식에서 ‘2023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캐릭터 준이∙금이가 엑스포 홍보 모습.(사진=산청군)

베트남 국적의 한 외국인은 “박항서 전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님이 산청엑스포 홍보대사로 알고 있다”며 “9월 산청엑스포 기간 중 가족, 지인들과 함께 베트남 축구의 영웅 박항서 감독님의 고향인 산청을 꼭 방문하겠다”고 말했다.

조직위는 이후 전국민 대상 홍보를 위해 전국 곳곳을 다니며 엑스포 홍보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이승화 공동위원장은 “엑스포 성공 개최와 외국인 관람객 유치를 위해 많은 인파가 모이는 행사장으로 직접 찾아가 엑스포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복지부, 경상남도, 산청군이 공동 주최하고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정부승인 국제행사인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미래의 약속, 세계속의 전통의약’이란 주제로 2023년 9월15일부터 10월19일까지 35일간 산청군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현재 온라인(산청엑스포 홈페이지, 네이버)과 오프라인(NH농협은행, 경남은행, 새마을금고, 엑스포 조직위)으로 입장권 사전예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가격은 일반권 1만원, 청소년권 8000원, 어린이권 6000원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