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지자체, 자매결연 체결 1주년 기념 및 명예 섬 공유정책 선포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전남 신안군과 경기도 양평군이 신안군 안좌도에서‘양평의 섬 안좌도’선포식과 상징조형물 제막식을 진행했다.

전남 신안군과 경기도 양평군이  '양평의 섬 안좌도'에서 선포식과 함께 조형물 제막식을 가졌다.(사진=신안군)
전남 신안군과 경기도 양평군이 '양평의 섬 안좌도'에서 선포식과 함께 조형물 제막식을 가졌다.(사진=신안군)

23일 이날 행사에서 박우량 신안군수와 전진선 양평군수, 신안군의회 의장 및 양평군의회 의장과 지역 주민들이 참석해 자매결연 체결 1주년 기념과 명예 섬 공유정책에 따라 안좌도를 양평군의 명예 섬으로 선포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세계적인 관광지로 발돋움하고 있는 신안 안좌도를 명예 섬으로 선점하게 된 것을 축하드리며 다양한 교류 협력사업을 통해 양평군과의 상호발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진선 양평군수는“명예 섬 지정을 통한 자매도시 간 유대감 강화 및 상호 우호가 증진되길 기대한다. 향후 안좌도에 물든 양평의 모티브가 된 용문사 은행나무에도 많은 분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진선 양평군수(왼쪽)와 박우량 신안군수가 '양평의 섬 안좌도' 상징 조형물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안군)
전진선 양평군수(왼쪽)와 박우량 신안군수가 '양평의 섬 안좌도' 상징 조형물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안군)

한편, 신안군 안좌도는 한국 추상 미술의 선구자이자 20세기 한국미술 대표하는 화가 김환기 화백의 고향으로 유엔 세계관광기구(WTO)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로 선정된 퍼플섬이 있는 곳이다.

또 일본의 야나기 유키노리 작가의 물 위에 떠 있는 수상 미술관 ‘플로팅 박물관’이 건립 중으로 세계 최고의 관광마을로 부상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