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경훈 기자 =경기도 화성시 참 대단합니다.  세계에서 슈퍼 을이라고 불리워 지는 
 ASML을 유치한데 이어 세계 1위 기술을 갖고 있는  네덜란드 원자층 증착 장비 세계 1위 기업이죠. 투자를 잇따라 유치했기 때문입니다. 보도에 김정순 기자입니다.  

[화성=김정순 기자] 네덜란드 ASM이  경기 화성시에서 ‘화성 제2캠퍼스’ 신축을 위해 기공식을 가졌습니다.

(김동연 지사/경기도) -" ASM이 국내 기업과 협업해서 국제적으로 상용화하는 성공모델을  제시한 벤치마킹 사례가  아닐 수 없습니다."

ASM은 세계 1위 기술과 특허를 다량으로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반도체 장비기업으로 원자층 증착(ALD) 장비 세계 1위 기업입니다.

ASM 화성제2캠퍼스는 우선 1억달러를 투자해 제조와 연구시설을 짓고 2030년까지 투자를 늘릴 계획입니다. 

(벤자민 로 ceo/ASM) -""화성시는 반도체 산업 생태계가 잘 조성돼 있는 곳으로 저희 ASM과 고객사, 그리고 협력사가 협업으로   반도체 기술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이날 ASM 폴린 반더 미어모어 이사회 의장과 벤자민 로 CEO는 이공계 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 1억원(3년 간)을 화성시에 지정기탁했습니다. 
 (정명근 화성시장) -" 우리 화성시에는 세계 반도체 10대 장비업체 중에서 3개의 업체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기공식을 계기로 우리 화성시가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반도체 클러스터의 핵심 도시로서.."

ASM은 네덜란드 노광 장비 글로벌 기업 ASML의 모태가 된 회사로  삼성전자가 2nm(나노미터)의 미세 공정 진입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회사입니다.

이로써 화성시에는 반도체 업계 ‘슈퍼을’로 불리는 ASML에 이어 글로벌 10대 반도체 장비 제조회사 두 곳이 들어선  K-반도체의 메카로 부상중입니다.
지금까지 경기 화성에서 뉴스프리존 김정순입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