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병일 기자= 경북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송경란)은 지난 23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관내 Wee클래스 설치교 6개교를 대상으로 Wee클래스 컨설팅을 실시한다.

군위교육지원청은 다음달 15일까지 관내 Wee클래스 설치교 6개교를 대상으로 Wee클래스 컨설팅을 실시한다.(사진=군위교육지원청)

26일 군위교육지원청에 따르면 Wee클래스 컨설팅은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및 업무 담당자가 효율적으로 상담업무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 Wee클래스 운영의 내실화 및 효과성을 극대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컨설팅은 Wee센터 전문상담교사 2명이 컨설턴트가 되어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및 업무 담당자와 상담 관리, 교육 및 행사, 정서행동특성검사 관심군 학생 및 위기 학생 관리, 예산 관리 등 Wee클래스 운영 전반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또 다양한 위기 학생 사례를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논의해 관내 위기학생 상담 지원 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다.

정수권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컨설팅이 Wee센터와 Wee클래스가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이기를 바라며 학교 부적응 및 심리적으로 힘든 학생들이 학교 적응을 잘하고 더욱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