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푸른 청송에서 선조들의 얼을 본받다!

[경북=뉴스프리존]박병일 기자= 경북 청송교육지원청은 지난 25일 관내 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내 고장 청송 얼 찾기 탐방'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지난 25일 청송교육지원청은 청송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내 고장 청송 얼 찾기 탐방 체험학습'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청송교육지원청)

청송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체험학습은 청송초를 시작으로 학교별로 3차로 나눠 다음달 8일, 15일에도 이어진다.

이번 행사는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청송 지역 문화유산을 탐방하고 학교별 희망 체험활동을 한다.

지난 25일 1차는 청송초를 대상으로 지질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주왕산 탐방을 실시했고 백자 전시관을 둘러보며 아이디어를 착안해 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한 핸드페인팅 백자 만들기 활동을 했다.

2차(6월 8일)는 진보초, 파천초 대상으로 청송 한지를 이용한 나만의 보석함 만들기 체험활동을 하고 진보향교로 이동해 문화해설사의 설명을 들을 예정이다.

3차(6월 15일)는 이전초, 부남초, 도평초, 화목초, 안덕초는 1차와 같은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호경 교육장은 학생들에게 "청송의 선조들은 어질고 지혜로우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예술인과 문인을 많이 배출한 고장인 만큼 학생들은 미래의 리더임을 자각하고 청송인의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생활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