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김회경 기자= 사천시 벌용동주민자치회는 25일과 26일 이틀간 삼천포종합운동장 야외무대에서 ‘2024년 벌용동 자치계획(안)’에 대한 찬반투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천시 벌용동주민자치회가 삼천포종합운동장 야외무대에서 실시한 ‘2024년 벌용동 자치계획(안)’에 대한 찬반투표 모습.(사진=사천시)
사천시 벌용동주민자치회가 삼천포종합운동장 야외무대에서 실시한 ‘2024년 벌용동 자치계획(안)’에 대한 찬반투표 모습.(사진=사천시)

벌용동 주민과 생활주민 338명은 주민자치회 위원들로부터 ‘2024년 자치계획(안)’에 대한 사전설명을 들은 후 찬반투표에 참여했다. 생활주민은 벌용동 소재 사업장 종사자 또는 기관, 단체 등에 속하는 주민이다.

특히 삼천포고등학교 학생 40여명이 주민자치, 주민총회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사전투표에 참여하는 등 민주주의 제도를 체험해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에 앞서 벌용동 주민자치회는 제1회 주민총회를 앞두고 젊음의 거리, 벌리주공아파트, 대경파미르 아파트 등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제1회 주민총회는 6월8일 오후 3시 사천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다.

그리고 분과위원회별로 분과회의를 거쳐 전봇대미화사업, 젊음의 거리 축제 개최 등 5개의 사업안건을 선정하고, 이번에 찬반투표를 실시했다.

김영련 벌용동주민자치회장은 “주민설명회와 사전투표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귀중한 의견을 내주신데 깊은 감사를 드리며, 제1회 벌용동 주민총회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