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최근내 기자= 원특례시는 5월28일부터 6월4일까지 창원시립테니스장에서 “2023 ITF 창원 국제여자 테니스투어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창원시체육회와 대한테니스협회가 주최하고 창원특례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를 위해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일본, 인도, 호주 등 10개국 150명의 선수와 코치가 참가 등록을 마친 상태다. 

2003년 처음 개최해 어느덧 19회차를 맞이하는 대회로, 국내 테니스 종목의 저변 확대에 큰 역할을 해 왔다.

국내에서는 인천, 고양에 이어 세 번째 개최되는 투어대회로 외국 선수와 관계자들이 대회기간 동안 머물 것으로 예상돼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회는 단식과 복식 경기로 나뉘는데 단식은 세계랭킹 상위 20명을 포함한 88명이, 복식은 총 16팀이 우승 자리를 놓고 경합을 펼칠 예정이다. 

총 상금은 2만5000달러로 본선 진출자 전원에게 성적에 따라 차등 지급하며, 단식 우승 시 3935달러, 복식 우승 시 1437달러를 거머쥐게 되고 각각 랭킹포인트 50점을 획득할 수 있다. 

창원특례시 정현섭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장기간의 침체를 딛고 재개하는 국제경기대회인 만큼 철저한 준비와 경기 지원으로 대회 전반에 내실을 기하겠다”며 “이번 대회 참가자들 모두 만족할 만한 성과를 거두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