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과 연고 있는 진주시 공무원들, 고향사랑 실천에 앞장

[경남=뉴스프리존]이재화 기자= 산청군과 연고가 있는 진주시 공무원들이 산청군을 응원하고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산청군 공무원들과 상호 기부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진주시와 산청군은 각각 200만 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 받았다.

진주시청.(사진=진주시)
진주시청.(사진=진주시)

그간 진주시에서는 조규일 진주시장부터 간부공무원, 그리고 뜻을 함께하는 많은 직원들이 인근 도시와의 우호 협력뿐만 아니라 고향사랑 실천을 위해 꾸준히 기부사례를 만들어 왔다.

이번 상호기부에 동참한 한 진주시 공무원은 “산청에서 나고 자라 진주에 정착하기까지 수십 년의 세월이 흘렀지만 고향 산청을 생각하면 항상 마음이 따뜻해진다”면서 “고향사랑기부제라는 좋은 제도를 통해 고향을 응원하고 우리 진주시의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이 같은 기부에 동참하게 되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본인의 주소지가 아닌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지자체로부터 지역 농·특산물을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는 제도로,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되고 있다.

한편, 기부금은 고향사랑e음에서 온라인으로 기부하거나, 전국 농협은행(농ㆍ축협 포함)을 방문하면 누구나 쉽게 원하는 지역에 전달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