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김성우 기자=삼성화재는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애니핏 플러스'를 개편했다고 30일 밝혔다.

애니핏 플러스는 '건강체크', '일상케어', '고고당케어' 분야로 구성됐으며, 이번 개편에서 운동 유도 기능 '핏 챌린지'를 추가했다. 핏 챌린지는 건강습관 목표 세우기와 실천하기, 팀 챌린지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화재 디지털 헬스케어 '애니핏 플러스' 관련 이미지 (자료=삼성화재)
삼성화재 디지털 헬스케어 '애니핏 플러스' 관련 이미지 (자료=삼성화재)

삼성화재는 애니핏 플러스의 UI(User Interface, 사용자 인터페이스)·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를 개선해 메인 화면에 운동기록, 미션 달성, 챌린지를 배치했다. 건강검진 결과를 AI(인공지능)로 분석한 뒤 16가지 질병의 발병 위험도를 예측하는 '건강체크'는 보험 설계와 연계된다.

삼성화재 박종문 헬스케어추진파트장은 "기존 애니핏 플러스의 건강 관리기능을 꾸준히 이용할 수 있도록 참여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 하반기에도 새로운 콘셉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건강관리를 위한 종합적인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