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아시아나항공은 또 28일 대구국제공항 1층 카운터에 상시 운영 중인 항공기 이용 피해구제 접수처에서 '비상 출입문 열림 사고' 피해 접수를 시작했다. 접수된 피해 내용을 토대로 사고를 겪은 승객들에게 의료비 제공을 비롯한 지원책을 최대한 마련할 계획이다.

대구공항 피해구제 접수처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 공항 피해구제 접수처, 아시아나항공 자체적으로도 탑승객들의 피해 내용을 파악하고 있다.

28일 오후 대구국제공항 계류장에 비상구 출입문이 열린 채 착륙하는 사고가 발생한 아시아나 항공기의 비상 출입문과 비상탈출 슬라이드. 사진은 수리된 상태. (사진=연합뉴스)
28일 오후 대구국제공항 계류장에 비상구 출입문이 열린 채 착륙하는 사고가 발생한 아시아나 항공기의 비상 출입문과 비상탈출 슬라이드. 사진은 수리된 상태. (사진=연합뉴스)

또 아시아나항공은 28일 00시부터 A321-200 항공기의 비상구 앞 좌석에 대해 전면 판매 중단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 조치는 안전 예방 조치로 항공편이 만석일 경우에도 적용된다. 해당 좌석은 174석으로 운용되는 A321-200 항공기(11대)의 26A 좌석과 195석으로 운용되는 A321-200 항공기(3대)의 31A 좌석이다.

이번 조치들은 제주발 대구행 여객기의 비상 출입문을 착륙 전 한 승객이 고의로 여는 사고가 발생함에 따른 조치다. A씨는 지난 26일 낮 12시35분쯤 제주공항을 출발해 대구공항으로 향하던 아시아나항공기에서 착륙 직전 비상 출입문을 연 혐의를 받고 있다.

A씨의 행동으로 제주지역 초·중학생 등 12명이 과호흡 증세로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승객 194명은 불안감에 떨어야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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