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안해양치유센터 조성 사업지 등 -

[충남=뉴스프리존]박상록 기자= 가세로 태안군수는 31일 전략사업의 주요 사업장을 찾아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가세로 태안군수(노란색 자켓 착용)가 전략사업 주요 현장을 방문해 점검하고 있는 모습.(사진=태안군청)
가세로 태안군수(노란색 자켓 착용)가 전략사업 주요 현장을 방문해 점검하고 있는 모습.(사진=태안군청)

태안군은 가 군수가 이날 △인공지능융합산업진흥원 △해양치유센터 조성 사업지 △태안 K-마린 노르딕워킹 대회 개최지를 차례로 방문해 관계 직원을 격려하고 지역주민의 의견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미래 지역 성장의 핵심이 될 인공지능(AI) 전략 사업 추진을 위한 공간으로, 군은 남면 달산리 구(舊) 서남중학교 부지에 인공지능융합산업진흥원을 조성했으며 현재 연구원들이 입주해 연구에 돌입한 상태다.

군은 2021년부터 2025년까지 5년간 인공지능융합산업진흥원을 필두로 △태안군 실태 및 수요조사 △디지털 라이프케어 및 헬스케어 주거 실증 △노인 건강관리서비스 시범 운영 △지역 상생 프로그램 구축 등의 사업을 추진 중이다.

또한 피트와 소금, 머드 등 태안이 보유한 천혜의 치유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해양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종합 시설인 해양치유센터를 내년 준공목표로 지난해 3월 남면 달산리에서 착공에 돌입,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이다.

이 사업은 총 사업비 340억 원을 들여 지하1층·지상2층, 연면적 8478㎡ 규모로 조성되며, 센터 내에는 해수풀과 테라피실, 마사지실, 피트실, 솔트실 등 다양한 해양치유서비스 시설이 들어선다.

가 군수는 지난 3월 프랑스를 찾아 해양치유 기업과 MOU를 맺고 5월에는 강원도 양양군 현장견학을 실시하는 등 연이은 벤치마킹에 나서고 있다.

다음달 17일 남면 몽산포·달산포·청포대 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태안 K-마린 노르딕워킹 대회’는 해양치유 행사로 태안군이 주관하며,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국내 노르딕워킹 동호인과 일반인 등 5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내년 개관하는 해양치유센터 및 태안군의 해양치유 프로그램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군은 참여자들이 태안의 우수한 해변에서 노르딕워킹을 즐길 수 있도록 ‘마린아트 테라피 체험’ 등 다양한 해양치유 체험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가세로 군수는 “태안의 미래 발전을 위한 중장기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점검에 나설 것”이라며 “모두가 잘 사는 태안 건설을 위해 추가적인 전략사업 발굴에도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