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대학발전기금 기탁행사 개최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 청양군이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 발전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1억원의 대학발전기금을 기탁했다.

충남 청양군이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 발전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1억원의 대학발전기금을 기탁했다.(사진=충남도립대)
충남 청양군이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 발전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1억원의 대학발전기금을 기탁했다.(사진=충남도립대)

충남도립대학교는 31일 충남도립대학교 세미나실에서 김용찬 총장, 김돈곤 청양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양군 대학발전기금 기탁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김돈곤 청양군수는 지역인재 육성과 공동체 발전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1억 원을 기탁했다.

이어 청양군 출신 재학생들과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미래에 대한 허심탄회한 대화를 이어갔다.

충남도립대 발전재단은 청양군의 1억원 기탁으로 지난해 5월 출범 이후 6억 2700만원의 기금을 모금했다.

체계적으로 조성한 기부금(발전기금)은 장학금, 학술·연구지원, 교육·연구 환경 개선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김돈곤 군수는 “이번 장학기금이 인재 양성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항상 긍정적인 생각 속에서 미래를 개척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용찬 총장은 “청양군의 귀한 마음은 대학 발전과 재학생들의 꿈을 꽃피우는 데 활용될 것”이라며 “지역인재 발굴 및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립대는 대학과 연관성이 높은 잠재적 기부자를 발굴, 모금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