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뉴스프리존] 조용호 기자= 강진군은 강진교육지원청, 강진읍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이 공동 주관하는 ‘강진미래아카데미 시즌 1’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강진미래아카데미 홍보 포스터. (사진=강진군)
강진미래아카데미 홍보 포스터. (사진=강진군)

강진미래아카데미는 지역 사회에서 만나기 어려운 명사를 초청해 전문 지식과 경험을 듣는 자리로, 5월 31일부터 총 3회에 걸쳐 아트홀 소극장에서 열린다. 

첫 강의인 31일에는 (전)간송미술관 연구원인 탁현규 작가의 ‘아름다운 우리 옛그림’을, 6월 8일(목) LA타임스, AP통신, 로이터통신 사진기사로 활동했고 퓰리처상 2회 수상 경력에 빛나는 강형원 포토저널리스트의 ‘사진으로 보는 우리 문화 유산의 고대성’이 진행된다.

또 6월 18일에는 정통클래식와 대중음악을 넘나드는 콰르텟엑스(현악사중주단)의 ‘해설이 있는 클래식 음악사의 하이라이트’라는 주제로 각각 진행된다.

특강은 누구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지만, QR코드 및 유선 접수를 통해 사전 신청을 150명까지 받으며, 공석이 있는 경우, 특강 당일 현장 접수도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나 기관 SNS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진원 군수는 “이번 특강이 수준 높은 강의를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바쁜 일상에 지쳐 있는 주민들에게 삶의 휴식을 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시즌 1에서 그치지 않고 시즌 2, 3, 4까지 진행해, 문화 속 힐링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