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최미숙 기자= 밀양시가 31일 지역 내 모범여성지도자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하동군 일원에서 문화 탐방을 운영했다.

31일 밀양시 모범여성지도자들이 하동세계차(茶) 엑스포장에서 문화 탐방을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밀양시)
31일 밀양시 모범여성지도자들이 하동세계차(茶) 엑스포장에서 문화 탐방을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밀양시)

이번 문화 탐방은 하동세계차(茶) 엑스포장을 방문해 한국 전통차의 역사에 대한 이해와 체험으로 여성지도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사회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동세계차(茶) 엑스포는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를 주제로 한 국내 최초 차(茶) 분야 공식 국제 승인 행사다.

이날 회원들은 다채로운 세계차 체험 등으로 세계 건강음료를 살펴보며 차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우리 전통차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 참여자는 “한국의 차 시배지인 하동에서 차의 이로운 점에 대해 새롭게 배우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 전통차를 홍보하며 가족들의 건강도 챙겨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일해 온 여성 지도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여성의 사회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