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수 “고용 세습, 인사 청탁, 채점표 조작 등 자행하며 기득권 지켜” 맹비난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국민의힘은 지난달 31일 중앙선관위 노태악 위원장의 쇄신과 개혁안 발표에 대해 “중앙선관위는 ‘그들만의 세상’을 구축하고 고용 세습, 인사 청탁, 채점표 조작 등 각종 불공정 행위를 자행하며 기득권을 지켜왔다”며 노 위원장의 책임 있는 사퇴를 강력히 촉구했다.

지난달 31일, 노태악 선거관리위원장이 국민께 사과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지난달 31일, 노태악 선거관리위원장이 국민께 사과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1일, 김민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중앙선관위는 고용 세습, 인사 청탁, 채점표 조작 등 각종 불공정 행위를 자행하며 기득권을 지키고 내부 직원의 성 비위, 절도 등 강력범죄조차도 ‘자체 조사와 경징계’로 무마하는 등 도덕적 해이가 극에 달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런 행태는 ‘헌법 기관’, ‘정치적 중립성’을 방패 삼아 외부 감시와 견제를 거부하며, 갖은 비위 행위에도 치외법권인 양 행동했기에 가능했던 일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그는 “노 중앙선관위원장은 어제서야 뒤늦게 간부 자녀 특혜 채용 의혹에 대해 수사 의뢰를 하겠다며 채용 관련 전수조사와 국정조사 수용 등을 이야기했다”며 “하지만 정작 중앙선관위가 이렇게 망가지는 동안 손을 놓고 있었던 본인은 사퇴 없이 자리를 지키겠다며 최소한의 부끄러움조차 느끼지 않는 언행을 보이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또한 “자녀 부정 채용 사실이 보고되지 않은 점에 대해서는 ‘이미 내부에서 알만한 사람은 다 알고 있었다’는 황당한 답변까지 했다”며 “가장 큰 책임이 있는 위원장이 자기 조직의 비위 행위에 대해서 무책임한 태도로 일관하며 개혁을 주도하겠다니 이런 어불성설이 어디 있는가”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존립의 가치를 잃어버린 중앙선관위의 노태악 위원장은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자리에서 하루빨리 사퇴해야 한다. 이것이 조직 수장으로서 보여야 할 올바른 태도”라며 노 위원장의 사퇴를 거듭 촉구했다.

김 대변인은 “조직 수장이 면피용 개선안만 던져놓고 안위에만 집착한다면 중앙선관위의 개혁이 이루어질리 만무하다”며 “노 위원장의 사퇴가 곧 선관위가 바로 서는 출발점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선관위의 온갖 비위행위에 대해서는 수사기관의 적극적인 수사가 이루어져야 하며 국회 차원의 철저한 국정조사를 통해서 잃어버린 국민 신뢰를 되찾고 중앙선관위가 제 기능을 다 할 방안을 신속히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