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이기종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MZ세대 직원들의 경영 참여로 기관의 변화를 주도할 ‘제2기 주니어보드’ 발대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1일 MZ세대 직원들의 경영 참여로 기관의 변화를 주도하는 ‘제2기 주니어보드’ 발대식을 가졌다.(사진=인터넷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1일 MZ세대 직원들의 경영 참여로 기관의 변화를 주도하는 ‘제2기 주니어보드’ 발대식을 가졌다.(사진=인터넷진흥원)

이번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제2기 주니어보드’ 발대식은 1일 나주본원에서 개최됐고 MZ 세대와의 소통채널 강화를 통해 기관의 혁신, 조직 문화 개선 등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함이다.

제2기 주니어보드의 구성 등 세부내용을 보면 MZ세대를 대표할 수 있는 입사 7년 이내의 주임·선임급 16명으로 구성돼 1년간 활동하게 된다. 

특히 지난 1기와 올해 2기의 차이점을 보면 ▲구성(근속연수 7년 이내 3·4급 직원 15명 →서울 직원 3명 이상) ▲역할(기관현안에 대한 내용을 청취하는 일방향 소통채널 → 기관현안에 대해 의견을 직접 제시하고 경영진과 논의하는 쌍방향 소통채널) ▲내부활동(기관의 주요 경영현안을 공유하는 정례회의 개최 → 경영현안에 대한 의견수렴 티미팅 개최, 현안 발굴ㆍ해결 프로젝트(KISA PLUS) 운영 ▲대외활동(공공기관 청년중역협의체 참여 → 타 기관과의 사회공헌 활동 추진) 등이다.

이와 관련해 한국인터넷진흥원 관계자는 “MZ 세대 대표성 강화를 위해 서울근무 직원 참여를 확대하고 쌍방향 소통채널로의 역할 변경을 위해 참여형 활동(프로젝트 등 4개)을 신설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