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토요일 오후 1시, 단오부채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 운영

[경남=뉴스프리존]안옥원 기자= 합천박물관은 6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주말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합천박물관 주말 체험프로그램 운영 포스터.(사진=합천군)
합천박물관 주말 체험프로그램 운영 안내문.(사진=합천군)

주말 체험프로그램은 합천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정적인 전시관람 뿐만 아니라 체험하며 배우는 즐거움을 제공해 재방문을 유도하고 재밌고 친근한 박물관으로 관람객이 많이 찾아 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운영하게 됐다.

주말프로그램은 유아, 초등, 청소년을 동반한 가족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회당 30명 선착순으로 월별 대표 유물을 모티브로 한 만들기 체험 키트를 제공한다.

또한 어린이의 경우 합천박물관 전시내용을 기반으로 한 어린이활동지도 배부하고, 완성하면 홍보물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주말 체험프로그램은 1개월 단위별로 운영되며 ▲6월 단오부채 만들기 ▲7월 시원한 여름 부채만들기 ▲8월 곡옥 목걸이 만들기 ▲9월 삼각판 갑옷 만들기 ▲10월 막새기와 색칠하기 ▲11월 곡옥 목걸이 만들기 ▲12월 옥전 M3호 출토 투구만들기로 구성된다. 

합천박물관 관계자는 “합천박물관의 대표 유물을 체험키트로 만들어 옥전 고분군에서 출토된 유물을 관람객들에게 쉽게 전달하고자 했다”며 “박물관을 자주 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등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합천박물관 체험프로그램은 개인, 단체, 가족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체험료는 무료다. 

상시 접수를 받고 있으며, 단체는 사전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그 외 문의사항은 합천박물관 홈페이지, 공식밴드,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