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청서 부산·울산·경남 기획조정실장 회의 개최
경제동맹 협력체계 구축…부울경 공동협력사업, 향후 일정 논의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경남, 부산, 울산은 지난 2일 경남도청에서 부울경 초광역협력 증진을 위한 부울경 기획조정실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경부울 3개 시도 기획조정실장과 경남·울산 지원부서, 부울경 초광역경제동맹추진단이 참석해 경제동맹 협력체계 구축, 부울경 공동협력사업 및 향후 일정을 논의했다.

지난 2일 경남도청에서 부울경 초광역협력 증진을 위한 부울경 기획조정실장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경남도)
지난 2일 경남도청에서 부울경 초광역협력 증진을 위한 부울경 기획조정실장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경남도)

작년 10월 부울경 3개 단체장의 공동 입장문 발표에 따라 부울경 초광역 경제동맹을 구성하고 실질적인 업무 추진을 위해 지난 3월 29일 부울경초광역경제동맹추진단이 출범했다.

추진단에서는 부울경 협력의 체계화 및 공동협력과제 발굴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의 추진력 확보를 위해 이번 회의가 마련됐다.

주요 논의 안건은 ▲부울경정책협의회 구성 방안 ▲부울경 초광역권 발전계획(안) 공동 수립 ▲2024년도 국비확보 공동 대응 ▲부울경초광역경제동맹 자문단 구성 ▲부울경 공동협력사업(안) 선정 및 추진 방안 등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