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뉴스프리존]김 석 기자= 한국 20세 이하(U-20) 남자축구 대표팀이 경기 초반 고전했지만,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에서 2회 연속 4강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5일(한국시간) 아르헨티나의 산티아고 델 에스테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FIFA U-20 월드컵 준준결승 나이지리아와 경기에서 연장 접전 끝에 1-0으로 이겼다.

이로써 우리나라는 직전 대회인 2019년 폴란드 대회 준우승에 이어 2회 연속 4강에 진출했다.

강한 압박과 돌파를 앞세운 나이지리아에 주도권을 내 줬고, 이렇다 할 기회를 만들지 못한 채 전반을 마쳤다.

후반 들어 배준호와 이지한 등이 투입되며 활력을 찾는 듯 했지만, 나이지리아의 두터운 수비벽을 뚫지 못했다.

결국 90분간 승부를 가리지 못한 양 팀은 연장전에 돌입했다.

그리고 대표팀의 장기인 세트피스로 상대에게 일격을 가했다.

연장 전반 5분 이승원의 코너킥을 수비수 최석현이 머리로 절묘하게 방향만 바꿔놓으며 골망을 흔들었다.

16강전에서도 헤더 결승골을 터뜨렸던 최석현은 판박이같은 골로 또 한번 해결사로 나섰다.

이후 나이지리아의 막판 공세를 잘 막아낸 대표팀은 결국 1-0 승리를 거두고 그라운드에 모여 기쁨을 만끽했다.

이번 대회 무패 행진을 이어간 대표팀은 지난 대회 준우승에 이어 2회 연속 4강 진출의 쾌거를 달성했다.

대표팀은 오는 9일(금요일) 유럽의 강호 이탈리아와 결승 진출을 놓고 맞붙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