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심의 어린이들에게 자연의 소중함 알려 -

[충남=뉴스프리존]박상록 기자=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운영하고 있는 '어린이 농부학교'가 인기를 끌고 있다.

어린이 농부학교.(사진=당진시청)
지난달 19일 당진시농업기술센터 농업테마파크 생태형 텃밭정원에서 어린이 농부학교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봄철 잎채소 심기 체험에 앞서 도시농업 전문가로부터 모종심기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사진=당진시청)

시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어린이 농부학교는 어린이들의 자연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올해부터 사전 예약을 받아 매주 수, 금요일에 총 16회에 걸쳐 농업·농촌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300명의 어린이들이 농부학교에 참가해 센터 농업테마파크 생태형 텃밭정원과 아열대 식물원 등에서 봄과 여름 등 절기에 의한 농업·농촌을 체험하며 자연의 소중함을 배우고 있다.

특히 잎채소 모종심기, 허브화분 만들기 등 원예활동 교육 프로그램으로 흙놀이와 함께 직접 식물을 심고 키우며 창의력과 인지발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스토리텔링 학습으로 구연동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어린이들 뿐 아니라 선생님과 학부모 등 보호자들에게도 호평받고 있다.

어린이 농부학교 담당자는 “자라는 어린이들이 농업·농촌의 중요성과 자연의 소중함을 배우며 올바른 정서를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시농업 원예활동 프로그램이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연간 농업·농촌 인재를 발굴 양성하는 등 도시농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도시농업 전문가로서 도시농업 마스터 가드너들이 강사로 활동하도록 해 일자리 고용 효과를 이끌어내는 등 지역사회 활력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