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프리존] 이기종 기자= 충남 계룡시는 이응우 계룡시장이 관내 중소기업인 명랑시대외식청년창업협동조합을 방문했다고 5일 밝혔다.

이응우 충남 계룡시장은 지난 1일 관내 중소기업인 명랑시대외식청년창업협동조합을 1일 방문했다.(사진=계룡시)
이응우 충남 계룡시장은 지난 1일 관내 중소기업인 명랑시대외식청년창업협동조합을 1일 방문했다.(사진=계룡시)

이번 이응우 계룡시장의 명랑시대외식청년창업협동조합 방문은 지난 1일 이뤄졌으며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기업의 어려움을 청취하기 위함이다.

이날 이응우 시장은 계룡시의회 김범규 의장 등과 함께 계룡제2산업단지에 입주한 명랑시대를 방문해 생산현장을 둘러본 후 구내식당에서 직원들과 오찬을 함께 하며 김상우 대표와 임원들로부터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김상우 대표는 명랑시대 제2공장(두마면 입암리 622) 증설 투자와 관련해 투자촉진보조금 및 인·허가 지원 등 계룡시의 행정적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이응우 시장은 “지역 중소기업은 우리시 경제를 이끌어 가는 핵심 동력이며 향후 100년을 함께할 든든한 파트너”라며 “지속적으로 지역 중소기업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함께 해결하는 등 발로 뛰는 행정으로 ‘기업이 행복한 Yes! 계룡’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명랑 쌀 핫도그’로 잘 알려진 명랑시대는 지난 2020년 11월과 2022년 9월 생산공장과 본사를 계룡시로 이전해 연매출 약 450억 원을 기록했으며 고용인원의 50%이상을 계룡시민(38명)으로 채용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