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경남=뉴스프리존]하만우 기자= 함안군이 5일 조근제 함안군수 주재로 군정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5일 조근제 함안군수 주재로 열린 군정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모습.(사진=함안군)
5일 조근제 함안군수 주재로 열린 군정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모습.(사진=함안군)

올해 상반기 동안의 성과∙현안사업의 진행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보고회는 상반기 주요 추진성과, 하반기 주요업무 추진계획, 공약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부서별 보고가 있었다.

조근제 군수는 “올해 상반기는 코로나19 엔데믹(endemic) 선언으로 모두가 기다리던 일상으로 돌아왔으나, 내수경기는 여전히 어려운 상태로 내수 진작을 위해 전 부서가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이달은 민선 8기 1년 차를 마무리하면서 하반기를 준비하는 시기로 미진한 부분은 보완대책을 강구해서 정상 추진될 수 있도록 해 구체적인 성과가 도출되도록 업무추진에 박차를 가해 줄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하반기에는 고물가, 경기침체 등에 따른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는 데 방점을 두고 군정이 균형 있게 발전하도록 매진해 줄 것을 주문하면서 군민의 목소리가 담긴 공약사업은 속도감 있고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끝으로 행정의 복잡성과 다양성이 커지면서 지자체의 주도성이 더욱 강조되는 시기로, 새로운 시대 변화에 대처할 사업들을 세심히 마련해 줄 것과 직원들에게 맡은 업무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과 연구를 당부하면서 보고회를 마무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