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프리존] 김형태 기자= 충남 천안교육지원청은 5일 천안시청 봉서홀서 천안시장, 천안시의회의장, 천안환경교육센터장과 함께 환경교육도시를 선언했다.

환경교육도시 선언식(사진=천안교육지원청).
환경교육도시 선언식(사진=천안교육지원청).

천안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환경 보호와 교육 중요성을 인정하며 도시 발전과 미래 위해 협력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또 선포식에 참석한 각 기관은 환경교육을 도시의 중요한 가치와 정책으로 정착시키고 학생들과 시민들이 지속 가능한 삶의 방식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도록 격려하는데 함께 할 것을 약속했다.

앞으로 환경교육 주간 동안 다양한 행사와 활동이 계획돼 추진된다. 학교환경동아리 사례발표대회, 환경교육전문가 워크숍, 환경 교육 포럼 등과 천안시청 버들마당서 다양한 환경교육 체험부스도 운영된다.

이같은 여러 행사 통해 환경 보호와 교육 필요성을 더욱 널리 알리고, 지속 가능한 도시문화 구축 견인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천안교육지원청 박종덕 교육장은 "환경은 우리 모두의 책임"이라며 "우리는 환경교육을 중요한 가치로 인정하고, 교육공동체들에게 이를 실천하는 방법을 제공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선언식 통해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발전 위한 중요성을 강조해야 한다"라며 "교육공동체 환경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긍정 변화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