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민도 재외동포의 촘촘한 네트워크 구축 위해 함께 뛰어달라”

[서울=뉴스프리존]최문봉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5일 인천 송도에서 열린 재외동포청 개청식에 참석해 "인천이 글로벌 도시 성장에 큰 동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인천 송도에서 열린 재외동포청 개청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이 인천 송도에서 열린 재외동포청 개청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윤 대통령은 이날 축사를 통해 “인천은 세계 최고의 국제공항과 글로벌 기업, 15개 국제기구와 글로벌 교육기관을 품고 있는 도시”라면서 “전 세계 750만 동포들을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재외동포청을 둔다는 것은 인천이 곧 글로벌 비즈니스의 허브가 된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재외동포청은 재외동포들을 보호하고 지원하는 기능은 물론 재외동포와의 교류 협력 확대, 모국에서의 경제활동 촉진하는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면서 “인천광역시와 인천시민들도 재외동포의 촘촘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함께 뛰어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윤 대통령은 “인천은 1950년 공산 침략으로 나라의 운명이 풍전등화였을 때 대한민국의 자유를 지킨 상륙작전이 전개된 곳”이라면서 “인천이 자유와 혁신의 정신으로 세계적인 글로벌 도시로 도약하는 것은 역사적 필연”이라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더욱 활기차고 역동적인 도시, 글로벌 도시로 무한히 뻗어나갈 수 있도록 중앙정부도 세심하게 챙기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