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오산시의회가 7일 제277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21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오산시의회가 7일 제277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21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사진=오산시의회)
오산시의회가 7일 제277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21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사진=오산시의회)

이번 제1차 정례회 회기 동안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와 오산시 예술인 기회 소득 지급 조례안 등 조례안 21건, 공유재산(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내 영구시설(충전시설)축조 동의안 등 동의안 7건, 2022회계년도 결산검사 승인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 등 승인안 2건, 보고안건 1건, 기타안건 5건등 총 36건의 부의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는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분리・신설 촉구’건의안,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반대 결의안’이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건의안에서는 지방교육자치 강화와 주민 편의 증진을 위한 오산교육지원청 분리 신설해 오산시민의 공교육 환경개선 촉구했으며, 결의안에서는 시민의 건강과 생존에 직결되는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결정을 규탄하며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오산시의회가 7일 제277회 제1차 정례회에서 6월 보훈의 달을 맞아 故)윤승국 예비역 장군을 오산시의회 명예의장으로 추서했다.(사진=오산시의회)
오산시의회가 7일 제277회 제1차 정례회에서 6월 보훈의 달을 맞아 故)윤승국 예비역 장군을 오산시의회 명예의장으로 추서했다.(사진=오산시의회)

앞서 6월 보훈의 달을 맞아 故)윤승국 예비역 장군을 오산시의회(제1차 정례회) 명예의장으로 추서했다. 

당시 대위였던 故)윤승국 장군(육사4기・예비역 소장)은 1950년 7월 5일 6.25.전쟁 당시 국군으로는 유일하게 UN군 스미스 특수임무 부대원으로 죽미령 전투에 참전하였으며, 철수 작전이 진행되었을 때 지리를 잘 알던 윤 장군이 행렬을 이끌어 부대원 200여명의 목숨을 구하기도 했다. 

위촉패를 대리 수여한 윤승국 장군 부인 장영심 여사는 인사말을 통해 “윤승국 장군님을 기억해 주셔서 감사하며, 모든 희생자에 대한 기억을 잊지 않고 기억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으며, 백두산에서 한라산까지 아름다운 대한민국이라며 통일을 염원해 본다”고 말했다.

시의회는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의정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명예 의장실을 운영한다.

성길용 의장은 이날 개회사에서 “오산 둘레길 조성사업외 주요사업 5개소 현장방문을 통해 사업추진이 원활히 이뤄지고 있는지 면밀한 확인이 필요하며, 정책적 방향이 시민의 이익에 부합하는지 등 철저하고 꼼꼼히 살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으며 또한 “집행부에서 성실히 노력하여 성과를 이뤄낸 부분에 대해서는 아낌없는 격려와 칭찬을 통해 공무원의 사기와 의욕을 높여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