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 chak 시스템 개편

[경남=뉴스프리존]김회경 기자= 사천시가 발행하는 사천사랑상품권 사용이 오는 12일 0시부터 15일 오전 9시까지 일시 중단된다.

사천사랑상품권 일시중단 안내문.(사진=사천시)
사천사랑상품권 일시중단 안내문.(사진=사천시)

시에 따르면 서비스 중단기간 동안 지류형 상품권은 구입과 환전이 불가하고, 환전 신청은 9일부터 중단된다.

또한 모바일 상품권의 경우 지역상품권 chak 어플 접속이 불가해 충전, 결제, 환불, 가맹점 정산 등 모든 서비스가 중단된다.

이번 일시중단은 한국조폐공사의 지역사랑상품권 chak 시스템 개편 작업에 따른 것으로, 전국 90개 지방자치단체의 지역사랑상품권 서비스 이용이 동시에 일시 중단된다.

오는 15일 오전 9시부터 서비스가 재개되지만 시스템 개편에 따라 지역상품권 chak 어플은 2.0버전으로 업데이트와 기존 회원 재인증 과정을 거쳐 사용해야 한다.

시는 한국조폐공사의 시스템 개편작업으로 사용자 어플과 가맹점 어플로 이분화됐던 서비스가 통합되고 상품권 충전∙결제 등 서비스의 속도도 개선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사천시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개편은 그동안 불편했던 기능을 보완하고 안정적인 상품권 서비스 개선을 위한 조치인 만큼 불편하더라고 많은 시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