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7년의 밤' 스틸컷     사진=CJ엔터테인먼트/폴룩스(주)바른손 제공

[뉴스프리존=성종현 기자] 영화 ‘7년의 밤’에서 ‘오영제’로 분해 완벽한 연기를 선보인 장동건이 관객들의 압도적 극찬 세례를 이끌어냈다.

원작자인 정유정 작가로부터 “장동건 배우가 표현한 ‘오영제’는 기대 이상이었다. 그의 기운에 압도되었고 관객을 휘어잡는 굉장한 존재감을 느낄 수 있었다”, 연출 추창민 감독으로부터 “그는 지치지 않는 배우다. 치열한 고민을 거쳐 완성된 장동건의 변신에 모두들 만족할 것이라고 확신한다”는 극찬을 받은 배우 장동건. 

원작 소설의 팬임을 밝혔던 그는 “원작을 읽고 ‘오영제’ 캐릭터에 매료되어 있었다. 마침 캐스팅 제의가 들어와 운명 같은 기분이 들었다”며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겠다는 생각에 일종의 동기부여가 되었다”라고 말한 바 있다.

그는 딸을 잃고 지독한 복수를 계획하는 남자 ‘오영제’라는 역대급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기 위해 매 촬영마다 머리를 밀며 탈모가 진행 중인 중년 남성으로 파격 외모 변신을 감행했다. 

여기에 한 순간의 잘못된 선택으로 살인자가 된 ‘최현수’ 역의 류승룡과 함께한 맨몸 액션을 연기할 때에는 “한 대를 때리더라도 어떻게 때릴 지 반나절을 고민했고, 단순한 액션이 아니라 감정의 폭력성을 표현하고 싶었다”고 전해 완벽한 악역 연기를 위한 노력과 열정을 짐작하게 했다. ‘7년의 밤’ 속 완벽한 연기 호흡을 맞췄던 류승룡은 “촬영 내내 그는 ‘오영제’ 그 자체였다”며 감탄을 아끼지 않았으며,

이에 장동건은 “배우로서 여한이 없는 작품이다. 액션 장면 촬영 중 귀를 다쳐서 40바늘 정도 꿰냈는데, 훈장처럼 느껴진다”는 소회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